콘텐츠 바로가기

상단배경이미지

르노-닛산 얼라이언스

르노삼성자동차는 세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르노-닛산 얼라이언스의 일원입니다.

유럽을 대표하는 르노 그룹과 아시아의 닛산이 만나 세계최고가 되었습니다. 유럽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인 프랑스 르노 그룹과 세계적인 기술력의 일본 닛산의 제휴로 탄생한 르노-닛산 얼라이언스는 세계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가는 선두 기업입니다. 르노-닛산 얼라이언스는 두 기업이 각기 고유의 독자성을 유지하면서 협력을 통해 최상의 성과를 창출하여 얼라이언스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.

르노-닛산 얼라이언스르노 그룹과 아시아의 닛산이 만나 최고가 되었습니다.

‘르노’와 ’닛산‘의 글로벌 네트워크, 기술인프라와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여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.
  • 실험 프로젝트를 통한 앞선 기술공유 및 개발, 플랫폼 및 부품 공유 등 원가관리와 수익증대를 위한 창의적 시너지 요소 창출
  • 르노닛산구매조직(Renault_NISSAN Purchase Organization : RNPO)을 비롯, 물류, 통관 및 무역업무, 영업과 마케팅 전반에서 시너지
  •  르노-닛산 얼라이언스 이사회를 통해 전략적 방향 설정, 협력기회와 발전성 모색을 위해 긴밀한 협조 진행
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-닛산 얼라이언스의 주요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.

르노삼성자동차는 얼라이언스의 주요 생산기지이자, 아시아 지역 허브로서 신차 및 부품 개발에서 활발한 협업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.

특히, 기흥에 위치한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에서는 한국, 일본, 프랑스의 연구진들이 함께 일하면서 얼라이언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.